아웃도어/장비

[#Review] 무전력 감성 우드 스피커

고봉달 2015. 7. 6. 09:45

무전력 + 감성 + 우드 스피커

2015-07-06



근래에 들어 캠핑용 스피커는 3가지 정도로 분류되는것 같네요. 1. 블루투스 등 편의성에 포커스를 둔 스피커 제품. 2. 감성에 포커스를 둔 우드 재질의 스피커 제품. 3. 소리 증폭의 원리로 무전력 (무전원) 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 제품

오지/노지 캠핑을 추구하는 저는 아무래도 무전력 스피커에 관심이 많이 가고 있었습니다. 요즘 보면 참으로 다양한 형태의 무전력 스피커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러던 중!! 지인의 친구분께서 목공예를 하시는 분이 우드스피커를 만드셨다고 하네요!! _ 본인의 재능을 이용해서 부업(?)으로 해보면 어떨까 생각했다고 하는데.. 제게 상품성을 봐달라고 하시며 스피커를 보내주셨습니다. 이에 대한 피드백을 어떻게 드리는게 좋을까 고민하다가... 리뷰 형식으로 포스팅을 작성하여 피드백을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출시된 제품의 리뷰가 아니라 상품성을 봐달라고 하는거라 약간의 부담이 되긴 하지만... 댓글이 달리면서 여러사람들의 의견이 더해지면 조금 더 객관적이며 좋은 피드백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했네요.. ^^

울딸래미 핸드폰인 아이폰4s를 장착해봅니다. 두께가 있는지라 케이스를 끼운채로는 장착이 안되어 벗겨내고 끼웠네요. 사운드 증폭은 정상적으로 잘 되네요~

울 마눌님인 핸드폰인 아이폰5s를 장착해봅니다. 기존 핸드폰보다 슬림해진 덕분에 케이스가 씌워진 상태에서도 장착됩니다. ^^

제 폰인 아이폰6입니다. 역시 케이스를 끼운 상태에서도 장착됩니다. :-)

근접하여 촬영해봅니다. 원목은 아니고 여러개의 나무를 덧데어 붙인 형태입니다.

사운드홀(?) 안을 들여다 봅니다. 안쪽에 사운드가 흘러나오는 구멍이 보입니다.

폰을 장착하는 부위를 들여다봅니다. 스마트폰 하단부 스피커 부분에서 흘러나오는 사운드가 전달될 수 있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피커의 측면에서 봅니다. 테이블등에 올려놓고 사용할 때 비스듬이 기울여진 형태로 사운드가 듣는 사람의 귀 방향으로 전달 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우드재질의 포근함이 감성을 더욱 살려주네요.

모서리 부분은 곡면으로 처리되어 우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람의 넘어짐에 의한 부딛힘에도 상대적으로 조금은 안전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사람이 말이죠..)

크기와 모양은 스피커가 넘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서 있을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너무 크지도 너무 작지도 않은 정도.. (물론 이건 주관적 견해입니다)

전면부는 나무의 질감이 그대로 살아있어 감성적인 느낌이 살아있는데요. 적당히 스티커로 튜닝을 해주어도 이쁘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

사운드를 비교하기 위해 동영상으로 찍었으나... 녹음된 사운드는 실제 사운드 느낌과 너무 차이가 나서 오히려 혼란을 줄 수 있다는 판단에 올리지 않음을 밝혀둡니다.

여기까지 지인(의 친구분)이 만든 우드스피커를 살펴보았습니다. (출시되지 않은 제품이라 정식 명칭도 없네요) 내용을 정리해보자면 이렇습니다. * 장점 - 우드재질의 감성 소품 - 무전력으로 충전을 하거나 배터리를 준비해야 할 필요가 없고 그에따라 방전에 대한 걱정도 없다. - 사운드 증폭으로 전달되는 사운드가 꽤 괜찮다. * 단점 - 무전력 사운드 증폭에 한계가 있음. - 스피커의 기능으로 불륨 조절이 불가능 (뭐.. 당연하지만..) - 폰을 반드시 장착해야함 (비교대상 :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 * 만약 출시한다면 고려되어야 할 요소 - 제품의 가격 : 기존의 핸드메이드 우드스피커 제품은 비교적 고가의 제품이었는데 이에 비해 가격을 낮출 수 있는지의 요소 - 다양한 기종의 스마트폰에 호환되도록... - 반드시 캠핑용일 필요는 없다.


포스팅의 초반부에도 이야기했듯이... 여러분들의 댓글 의견이도좋은 제품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꼭 제품에 대한 댓글이 아니라도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고받아 아름다운 선진 인터넷 문화를 이어가도록 합시다 ^^


반응형